경상남도는 2월 8일 오후 2시,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및 경남대학교, 경상대학교, 창원대학교(가나다 순)와 ‘항공우주산업 발전 및 항공전문 인력채용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MOU 체결식에는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김홍경 대표이사,  경상대학교 권순기 총장, 창원대학교 이찬규 총장, 경남대학교 김성열 대외 부총장이 참석한다.

  이에 따라 국내 유일의 항공기 완제기 개발 및 생산업체로서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경남대, 경상대, 창원대에 설치한 ‘KAI트랙(항공우주분야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을 우선적으로 채용한다.

  경상남도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항공우주산업을 특성화 분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경상대학교와 한국항공우주산업(주)과의 산학협력에 있어 더욱 내실을 기하고, 경남대학교, 창원대학교 졸업생 취업률을 획기적으로 제고하며 KAI(주)는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이끌 우수 핵심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항공우주분야 맞춤형 교육과정(KAI 트랙)이란 대학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원하는 교육과정을 설치하여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항공기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항공우주산업(주)에서는 졸업 후 이들을 채용하는 산학협동 교육시스템을 의미한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향후 “한국항공우주산업과 3개 대학 간의 상호 협력과 지원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2020년에는 생산 160억 달러, 일자리 6만 개 이상 선점하기 위해 항공기업 경쟁력 강화 및 항공산업 수출전략 산업화 기반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패방지뉴스 전홍철기자]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전홍철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