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월 7일 14시부터 장애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관내 장애인시설 및 단체장, 재활치료 바우처 제공 기관장, 시설운영위원장 등 장애인복지와 관련된 7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장애인복지시책 설명회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2013년 남양주시 장애인복지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2012년에 추진된 사업에 대한 성과와 반성을 시작으로 2013년 새롭게 전개되는 장애인복지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은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실무자들이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었다.

오는 4월 19일 개최예정인 제33회 장애인의날 행사와 관련하여 시설단체 및 재가장애인들이 모두 참여하고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추진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남양주시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하여 간담회 참석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장애인들의 건강한 체력 및 여가생활 유지를 위한 장애인체육과 관련된 건의가 많았으며, 이중 시급하고 실현 가능한 사업에 대해서는 우선 추진하고, 중ㆍ장기 계획이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준비를 철저히 하여 보다 다양하고 참여의 폭이 확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시설단체 및 관련 전문가들과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부패방지뉴스 함정균기자]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함정균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