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방재정 균형집행을 적극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의 올해 균형집행 계획에 의하면 일반·특별회계, 기금 등 균형집행 대상액 2천995억원의 57%에 해당하는 1천 707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하게 된다.

  시는 정승희 부시장을 단장으로 균형집행상황반을 구성해 추진실적을 상시 관리·분석하고 보고회를 개최, 균형집행 효과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서민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미치는 △일자리사업 △서민생활안정사업 △SOC사업(민간투자사업)을 3대 중점사업으로 정해 집중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예산낭비와 비효율적인 집행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실질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집행해 균형집행의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제 활성화 및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실시하는 재정 균형집행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다 함께 노력하겠다."며 "특히 낭비성, 비효율성 예산집행에 대한 통제를 강화해 균형집행의 효율을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및 경기도의 조기집행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 우수자치단체로 선정, 시상금 7억원을 수상해 침수예방사업 등 추진중인 현안사업에 투입한 바 있다.

[부패방지뉴스 진석진기자]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진석진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