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 역대 흥행순위 3위를 기록하며 '광해의 재조명, 광해 신드롬'을 몰고왔던 <광해, 왕이 된 남자>가 연극으로 되어 연극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포스터에는 연극 '광해'의 주연인 배수빈과 김도현이 각각 하선과 광해의 두 얼굴이 클로즈업된 모습에서 두 인물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배우들의 표정연기가 눈길을 끈다.

2007년 연극 '다리퐁모단걸', 2010년 연극 "이상 12月12日' 등에 출연하며 연극 무대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배수빈은 이번 연극 '광해'에서는 1인 2역의 캐릭터를 맡아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배수빈 외에도 뮤지컬 <천사의 발톱>과 <페이스오프>에서조화를 이루는 1인 2역 연기를 선보이며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배우 김도현이 더블캐스팅 되어 공연을 펼친다.

작년 11월 1,000대 1의 치열했던 오디션을 거쳐 지난 1월 캐스팅을 확정하고 연습에 돌입한 연극 <광해>는 영화와는 또 다른 연극 <광해>의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1월초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티켓오픈 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와 저력을 증명했다. 이는 영화 <광해>의 브랜드파워와 배수빈, 김도현, 박호산, 김대종 등 명품배우들의 출연으로 연극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된 것으로 보인다.

원작을 무대화하면서 무대에서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표현방식에 변화를 주었다. 예를 들어 하선과 광해의 캐릭터 분포에 있어 영화에서는 하선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갔다면 연극에서는 광해의 심리를 좀 더 비중 있게 다룬다.

영화의 의상, 소품, 세트를 모티브로 무대만의 장점이 보강된 미장센으로 영화와는 색다른 재미를 준다. 특히, 극중 하선과 놀이를 함께하는 사물놀이패 연주는 극 전반에 배치되어 장면 사이의 국악기 연주가 있고 극중 흐름을 표현하는 악사들이 무대에 함께한다. 뮤지컬 ‘런투유’, ‘뮤직인마이하트’, ‘카페인’의 극작, 연출가인 성재준이 이번 무대의 연출을 맡았다.

비운의 군주였던 ‘광해군’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천민 ‘하선’이 가짜 왕으로 대리 임금의 역할을 맡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펼쳐낼 <광해, 왕이 된 남자>는  2월23일부터 4월21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동숭 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