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각종 행사시 의전 간소화에 나선다.

  시는 행사의 의미를 살리고 시민과 관람객 중심의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기존 초청인사에 대한 의전과 소개 등을 대폭 축소한 의전행사 간소화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간소화 계획에 따라 앞으로 국경일 및 기념행사를 제외한 모든 행사에 축사, 환영사, 격려사 등을 생략하고 내빈참석 소개 등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또 행사의 대회사, 기념사 등 식사는 행사를 주관하는 기관․단체장 1인만 하도록 하고 개회식은 10분을 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꽃수반, 코사지는 없애고 유공자 표창 수여 시에는 수상자 호명 후 대표자만 수여하며 읍‧면‧동 단위 행사는 읍․면․동장이 참석토록 할 예정이다.

  이번 의전 간소화 계획에 따라 그동안 진행해온 식순의 2~3단계가 단축되고 많은 시간을 차지했던 축사 등이 생략돼 참석자들의 행사 만족도가 크게 향상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간소화 계획의 조기정착을 위해 유관 기관‧단체들의 참여를 요청하고, 언론‧시민‧사회단체를 통한 홍보를 강화해 행사 간소화에 대한 범 시민적 공감대 형성과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사시 의전간소화 계획은 행사를 보러 온 참석자들을 고려한 것으로 올해부터 공주시에서 개최되는 모든 행사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패방지뉴스 최병열기자]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최병열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