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2013년도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사업 부문’에서 충청남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충남도 내 15개 시·군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아산시는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지정,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지도 점검, 어린이전담관리원 지정, 어린이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13개소 지정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올해 식생활 안전관리를 위해 관내 68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경계선으로부터 직선 200m 범위 안을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정하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2명을 전담관리원으로 지정·운영했으며 특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치 운영해 관내 어린이급식소 80개소를 등록․관리해 호평은 받았다.

또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 조리·판매 업소와 유통판매업소 등 총 160개소를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고열량·저영양식품 판매여부, 어린이정서를 방해하는 저해식품 판매여부,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 진열·판매 여부 등에 대한 중점 지도․점검했으며 450여건의 어린이기호식품 수거검사도 병행하는 등 적극적인 부정불량식품 근절을 위한 위생행정을 폈다.

설종소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위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