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형 '올바른 클리닉' 원장
김재형 '올바른 클리닉' 원장
월드짐 여의도점 피트니스 센터는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재활운동은 물론 여러 가지 치료 및 관리까지 가능한 스포츠 클리닉이 함께 있는 경우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다.

월드짐 여의도점 2층에 위치한 ‘올바른 클리닉’은 사실 피트니스 센터와 별도로 운영되고 있지만, 바로 마주보고 있는 장점을 활용해 긴밀한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따라서, 센터 회원들은 또 하나의 스튜디오와 같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용 면에서도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피트니스 회원이라면 “안 가보면 손해”

올바른 클리닉에서는 척추, 관절 등 근골격계 재활 및 운동 처방뿐만 아니라 중국 추나요법, 수기성형, 피부관리 등을 통한 체형, 통증, 미용, 비만 등의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척추를 바로 잡는 메덱스(MedX) 운동을 비롯해 디스크 환자 또는 허리가 좋지 않은 이들을 위해 복근•둔부 강화 운동에 필요한 시설(운동기구, 측정장비 등)을 갖추고 있어 관련 증상을 가진 이들의 재활과 운동치료 등에 특화돼 있다.

또한 최근 들여온 최신식 자세분석기는 촬영된 자신의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특별히 불편한 곳이 없을 지라도 바른 자세와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꼭 한번 들러 체험해보기를 추천한다.
 

 
 
내 몸 건강의 대들보, ‘척추’

최근 척추 운동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코업 프로그램이라고 해서 많은 운동들이 제시되고 있다.
이와 관련 전국의 유명한 스포츠 클리닉을 찾으면 공통적인 기구를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모든 체형, 자세 등과 관련된 문제의 원인이 되는 척추기립근을 다른 근육과 완전히 분리한 채 근력을 정밀하게 측정•검사할 수 있는 장비다.

미국 특정 회사에서 제작한 것인데 거의 독점하다시피 제작하고 있는 데다 굉장히 가격이 비싼 장비임에도 많은 스포츠 클리닉이 이를 택하고 있다. 아직까지 이 만큼 다른 근육들과 척추기립근을 분리시켜 정확한 힘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없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김재형 원장은 “나쁜 자세를 갖게 되는 건 습관 탓도 있지만 관련 근육들이 약하기 때문”이라며 “이와 같은 기구로 척추기립근의 근력을 측정하면 데이터베이스로 바로 연결돼 내 나이대의 평균이 어느 정도가 나는 어느 정도 수준인 지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근육 강화운동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