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에서는 2017년까지 여성인재 10만명을 육성하는 국정 과제 실천을 위하고, 여성장애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장애인총연합회, 부산여성장애인연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여성인재아카데미 지역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여성이 조직 내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오는 9월 27일 수요일 아침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장애인종합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는 지난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사전 접수된 50여명의 여성장애인과 장애인단체 여성근무자가 역량강화 교육을 받는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조창용 회장, 부산광역시의회 김남희 의원,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김름이 원장, 부산여성장애인연대 이숙희 공동대표가 참여하는 개회식에 이어 김경희(봄 아카데미 대표)의 「여성 리더, 여성 리더십」 , 임미주(누리즈커뮤니케이션 대표)의 「리더십 Start Line」, 조연심(엠유 대표)의 「고민나누기, 노하우 더하기」 로
교육은 진행되며, 2014∼2016년 부산지역 여성 1,128명을 대상으로 이 교육은 진행된 바 있다.

교육참여 여성에게는 여성리더·관리자가 되기 위한 개인의 리더십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며, 정부위원회 위촉 추천, 국가 여성인재 DB에 수록되고,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여성인재아카데미 지역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산장애인총연합회(051-863-0650)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