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최근 돼지고기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돕기 위해 도청 구내식당에서 2월 25일(월)부터 매주 4회(점심2, 저녁2)이상 ‘돼지고기 먹는 날’로 지정하고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돼지의 사육두수 증가와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부진, 사료값의 지속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와 고통을 분담하고 우리 축산물 시식 및 소비촉진 홍보로 양돈농가의 시름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 구내식당에서는 급식메뉴에 지역에서 생산된 돼지고기 중 소비가 부진한 부위인 뒷다리살 등을 주재료로 한 수육, 장조림, 불고기 등을 주 4회(점심2, 저녁2)이상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비 촉진운동과 함께 웰빙이나 다이어트 열풍에 맞춘 다양한 요리법 개발을 위해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현재 구내식당 이용인원은 1일 평균 700명으로 주 4회(점심2, 저녁2) 이상 돼지고기를 제공 할 경우 월 760kg정도(돼지 10마리 정도), 연간 9,120kg정도(돼지 114마리 정도)의 돼지고기가 소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상북도 김재홍 행정지원국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축산농가를 돕기 위해서 여러 시민 사회단체와 연계해 소비촉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양돈농가가 조기에 안정을 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돼지고기의 소비가 절실한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