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20일 토요일 정오부터 박물관 소장품 속 동물들을 소개하고 귀여운 동물 모양 찻잔도 증정하는 「국립고궁박물관의 신비한 동물사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궁중에서 사용되었던 여러 물품에 등장하는 동물들을 찾아보고 그 의미를 함께 알아보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는 박물관 현장 행사와 온라인 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현장 행사에서는 당일 국립고궁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 중 과제를 수행한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동물 모양 찻잔을 증정할 계획이다. 찻잔은 ‘십장생도 창호’에 등장하는 학과 사슴 모양으로 제작되었으며, 2가지 종류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은 정오부터 박물관 2층 로비에서 행사 참여 방법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는 홍보물을 받아 과제를 수행한 후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과제는 동물 스티커를 이용해 ‘십장생도 창호’를 완성하는 것이다.

온라인 행사는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 구독자 중 과제를 수행한 50명에게 동물 모양 찻잔 1종을 증정한다. 과제는 19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ogungmuseu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국립고궁박물관의 신비한 동물사전」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조선왕실 문화재를 더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국민이 국립고궁박물관을 더욱 친숙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안내 홍보물>

SNS 기사보내기
김석후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