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목포문학관 대한민국 최우수문학관 선정 (목포문학관 전경).JPG

목포문학관이 지난 4월 26일 대전에서 개최된 한국문학관협회 전국대회에서 전국 84개 문학관 중 ‘한국문학관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최우수문학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이 날 행사에서는 목포문학관의 문학콘텐츠를 활용한 문학관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도 진행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목포문학관은 2007년 개관 이후 문예대학, 목포문학상공모전, 목포문학산책 문학길 투어 등 다채로운 문학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문학관협회는 한국문학 발전과 타 문학관의 모범이 되는 문학관을 매년 선정해 ‘올해의 최우수문학관’을 시상하고 있다.

목포문학관 관계자는 “최우수 문학관의 영예를 안게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전국 문학관을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을 통해 목포 문학의 산실로 더욱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문학관은 제1종문학전문박물관으로 2013년 호남권 거점문학관에 선정되는 등 전국 문학관으로서의 위상을 튼튼히 다지고 있다. 문학관에서는 200여명의 학생·시민들이 문학 창작 교육 수업을 받고 있으며, 목포문학을 둘러볼 수 있는 목포문학산책 ‘목포문학길 투어’ 등 다양한 문학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손석남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