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권 부산본부세관장은 3일 부산지역의 대표산업인 신발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 해소하기 위해 부산 강서구 소재 신발(운동화, 등산화, 골프화 등) 제조업체인 ㈜삼덕통상을 방문했다.

 
 

ㅇ ㈜삼덕통상은 2016년 2월 개성공단 가동 중단으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이 있었으나, 베트남, 인도네시아 글로벌 생산체계 구축, 연구개발(R&D) 등을 통해 2018년부터 수출이 증대됐다.

□ 이날 업체 임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갖은 양 본부세관장은 수출입 통관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였을 뿐만 아니라 세관행정 이외의 타부처 소관 업무에 대한 현장 관계자들의 소리도 경청했다.

ㅇ 이어 신발 제조과정을 살펴본 양 본부세관장은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수출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 업체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양 본부세관장은 세관에서 중소수출업체에 대해 FTA 활용지원, 해외통관애로 해소 지원 등 여러 가지 지원 활동을 제공하고 있음을 설명하면서,

ㅇ “세관은 기업에 세금만을 거두는 세수기관이 아니라 수출입업체를 지원하는 곳이니 수출입 통관과 관련한 어려움이 있으면 언제든 의견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ㅇ 이어 “우수한 중소기업이 지역 경제성장 및 고용창출을 견인할 수 있게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해 관세조사를 유예하는 제도를 시행하는 등 기업이 세금문제 등에 신경 쓰지 않고 경영활동에만 전념할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ㅇ 또한 “부산본부세관은 산업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이를 관세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기업 수출지원에 총력을 다 할 것임”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