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6/1 이틀 간 14시간의 참여형 워크샵 운영을 통한 여성리더 양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지난 5월 31일과 6월 1일 양 일 간 더불어민주당 여성당원교육 전문과정을 진행했다.

이틀간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여성리더십센터(소장 김은경)주관으로 진행된 여성당원 전문과정에는 시.구의원과 각 지역위원회 여성당원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여성당원 전문과정에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여성당원 역량과 대표성을 확대하고, 2020년 총선 승리와 정권 재창출을 위한 여성당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등 참여형 워크샵으로 진행하였다.

부산시당 여성위원회는 총 14시간 동안 더불어민주당 당원 개인으로써의 가치와 조직에 대한 성찰, 당헌당규 분석토론, 문재인 정부의 여성정책, 정당의 여성조직과 역할, 여성의 정치지도력 함양 등을 주제로 분임토론을 통해 수강생 개개인의 의견을 공유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여성위원회 주순희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당 여성당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능동적인 정당 활동의 참여를 통해 여성리더십을 향상시키는 알찬 시간이었다. 앞으로 여성 정치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여성 리더들을 양성되길 희망한다.” 고 밝혔다.

2020 총선을 앞두고 시행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은 여성당원들이 상호소통과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고, 당원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주체적인 정당활동을 돕는 마중물이 됨으로써 여성 리더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담당 : 박구슬 부대변인, 남구의회 의원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