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로 떠나는 일석이조 허니문
터키로 떠나는 일석이조 허니문

단 한번뿐인 허니문 여행, 동남아는 너무 뻔하고, 유럽은 식상하다고 생각된다면 휴양과 함께 수 천년 역사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터키는 어떨까?

터키를 생각하면 2002년 월드컵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람이라면, 형제의 나라로 먼저 인식이 될 듯 싶다. 터키에 가면 한국전쟁에 참전했다며 한국인 여행객에게 호의적인 현지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 뿐, 어쩌면 딱히 생각나는 랜드마크 하나 없는 곳이 터키인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쉽게 지나쳐 버린 곳이지만 관광 통계로 보면 재방객(再訪客)이 두드러지게 많은 곳이 터키라는데 반전의 매력이 있다. 한번 가면 또 가고 싶은 곳. 그 만큼 숨겨진 매력이 많은 곳이 터키이다.

터키는 휴양과 동시에 관광을 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점 때문에 허니문 시장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누려오는 곳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터키로의 허니문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보다 알차고 실속있게 준비할 수 있을까?

터키를 선택한 많은 신혼부부들이 허니문 여행을 계획할 때 놓고 고민하는 것이 ‘관광지&유적지를 중심으로 갈 것이냐, 휴양지를 중심으로 갈 것이냐’이다. 깊은 역사만큼이나 웅장한 유적과 카파도키아, 파묵칼레의 석회붕과 같은 광활한 자연 풍경, 이국적인 이슬람 문화로부터 느낄 수 있는 두근거림, 유럽과 아시아 대륙 중간에 위치해 있어 지중해, 에게해, 흑해 등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바다휴양지도 놓칠 수 없다. 이렇듯 터키는 휴양과 관광을 적절히 선택하여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신혼여행지이다.

추천 터키 허니문 여행상품

터키로 떠나는 일석이조 허니문
터키로 떠나는 일석이조 허니문

감성여행 대표주자 블루마블트래블의 터키 지역 전문 브랜드인 메르하바터키(www.merhabaturkey.co.kr)가 추천하는 ‘가장 특별한 허니문’이라는 상품에 주목하자. 블루마블트래블의 상품의 특징인 1:1 맞춤여행과 안전한 여행을 기본으로 현지에 한국어와 영어로 소통이 가능한 스텝을 두어 여행 중 필요 시 마다 또는 긴급상황이 생겼을 때 언제라도 연락이 가능하도록 SOS폰을 소지하도록 한다.

상품특징 1.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 파묵칼레까지 핫 플레이스를 연결한 일정

지중해 패키지 상품의 일정을 보고 있으면, 보는 것만으로도 숨가쁘다. 쉴새 없이 관광과 이동이 반복되는 일정은 돌아오는 날까지 계속된다. 메르하바터키의 일정은 데이투어와 자유투어를 적절히 배치하여 맞춤여행의 특징이자 장점이 고스란히 보여진다. 자연풍경을 감상하는 포인트에서는 자유여행을, 유적지에서는 현지인가이드 투어를 추천한다. 이 또한 원한다면 가이드 없이 자유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이 있다.

상품특징2. 낭만과 여유가 있는 부티크 클래스 호텔

터키에도 유명한 글로벌 체인 호텔들이 즐비해 있다. 금액대도 고가에서 저가까지 브랜드 파워에 따라 다양하다. 하지만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처럼 터키에 가면 터키의 호텔에 묶어보는 것이 답이다.

메르하바터키의 허니문 상품은 이 원칙을 지켜 터키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터키식 여행을 선보인다. 그것이 바로 부티크클래스 호텔이다. 오스만시대의 목조건물을 보존하기 위해 터키 정부에서는 외관은 보존하되 내부만 수리를 허가는 식으로 전통을 보존해 왔다. 그리고 그 중 숙박업소에 부여한 스페셜 클래스가 바로 부티크 호텔이다. 부티크 호텔이라고 해서 모두 운치있고 서비스가 훌륭한 것이 아니기에 메르하바터키에서는 직접 현지방문을 통해 검증된 서비스와 위치, 만족도가 허니문에 어울리는 검증 호텔을 선정하였다. 터키의 스페셜클래스라 불리는 부티크클래스에서의 허니문… 상상만으로도 로맨틱한 허니문이 아니겠는가

상품특징 3. Choose your beach

메르하바터키의 ‘가장 특별한 허니문’ 상품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부분에 있다. 터키 상품의 휴양지라고 하면 기껏해야 안탈랴이거나 그리스와 연계된 상품이 전부인 한국 시장에서 터키 지역전문여행사만이 보여 줄 수 있는 강점은 바로 디테일 한 지역 여행이다. 짜여진 일정대로라면 에게해를 배경으로 휴양지가 갖춰져 있는 쿠사다시에서 휴양일정이 끝나겠지만, 일정이 여유로운 허니무너라면 본격적인 터키 즐길 수 있도록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지중해를 배경으로 안탈랴와 올림푸스, 그리스 산토리니를 쏙 빼닮은 에게해의 보드룸, 에게해와 지중해의 중간지점인 마르마리스를 선택하여 여행할 수 있다. 물론, 메르하바터키에서 선정한 최적의 포트폴리오의 숙소와 여행가이드와 함께 할 수 있기에 더욱 완벽함을 느낄 수 있다.

여행문의 및 상담
메르하바터키 http://www.merhabaturkey.co.kr
TEL. 070-7169-5833 / E-mail. help@merhabaturkey.co.kr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이지현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