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구의회 유동철 의원
부산 사하구의회 유동철 의원

 부산 사하구의회 유동철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의 별장인 거제시 저도의 개방에 맞춰 부산경남 관광활성화를 위해 장림·다대항에서 저도로 출발하는 관광유람선 취항을 주장하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8. 28.(수) 사하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관광 부네치 아 활성화를 위한 유람선 취항 촉구”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을 한 유의원은  47년만에 개방된 저도를 많은 국민들이 방문하기 위해서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이 필요하고 최적의 출발지는 장림항과 다대항이라고 제안 했다.

 배편으로만 방문이 가능한 저도에, 인근 거제도 내 유람선 운영만으로는 수송에 한계가 있고, 거제도 이동을 위한 비용 및 차량정체 등 교통편의성이 녹록지 않은 것이 당면한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유의원은 부산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을 통해 방문객수를 비약적으로 증가시키고, 특히 장림 부네치아, 다대포, 거가대교 등 아름다운 바닷길을 관광자원화 하여 부산경남 해양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부산시, 거제시, 사하구 그리고 군당국이 협의를 하여 장림~ 저도간 관광유람선이 취항 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향후 지역관광자원의 활발한 연계와 효율적인 활용으로 함께 도약, 발전하는 우수한 사례가되기 위해 지역사회의 분발이 요구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문의 : 부산 사하구의회 유동철 의원 010-2511-1171
의회사무국 051-220-4872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