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유튜브 5부작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김해신공항 문제점 ’ 순차 공개

인천시장을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4선 국회의원인 송영길 의원이 동남권 관문공항을 적극 지지하고 나서 부산의 관문공항 유치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송영길 의원은 13일 국토부가 추진 중인 김해 신공항의 문제점과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유튜브 방송 1편을 공개했다.

송영길 의원은 사단법인 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와 함께 13일(월)부터 17일까지 닷새 동안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김해공항 확장안 문제점 파헤치기’란 제목의 유튜브 방송 5부작을 순차 공개한다.

송의원은 유튜브 방송을 통해 인천공항공사 이재희 전 사장 등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국토부가 주장하는 김해공항 확장안이 안전과 소음, 확장성 등의 측면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다는 점을 조목조목 지적할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은 침체된 부산과 울산, 경남의 경제 살리기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안전하고 24시간 운영가능한 동남권 관문공항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인천국제공항이 탁 트인 바다에 건설돼 세계 공항평가에서 1위를 기록할 만큼 순항함에 따라 인천시장을 지낸 송의원의 이같은 입장은 부산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현재 진행 중인 국무총리실의 김해 신공항 검증작업이 보다 공정하고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당력을 총동원하는 한편 우호적인 여론조성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