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눈 가리고 아웅 식으로 위법, 위성정당 창당을 시도하고 있다.

국민을 농락하고, 명백하게 헌법과 정당법을 위반하면서도 저렇게 당당할 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이다.

현재 미래한국당은 선관위의 중앙당 등록 심사 중이다.

정당법에 따르면 정당 설립을 위해서는 5개 이상 광역 시.도당이 있어야 한다.

현재 미래한국당 부산시당과 대구시당, 경남도당 주소는 해당 지역 자유한국당 시.도당과 동일 주소이고, 경북도당 주소도 최교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사무소와 동일하다.

더욱이 미래한국당 울산시당의 주소지는 논밭 한가운데 있는 창고로, 도저히 정당의 사무소로 보기 어려운 곳으로 밝혀져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

지난 1월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강당에서 ‘미래’라 쓰인 종이 쪼가리로 ‘자유’라는 두 글자를 가린 미래한국당 부산시당 창당식 모습에 이은 또 하나의 코미디다.

당초 ‘비례한국당’으로 창당하려다 선관위가 불허하자 비례와 발음이 비슷한 ‘미래’를 선택한 것도 낯부끄러운 일이다.

황교안 대표가 대 놓고 불출마 의사가 있는 자유한국당 의원을 미래한국당으로 갈아타길 강요하는 것도 정당법상 위법이다.

자유한국당은 헌법과 정당법상 최소한의 형식적 요건까지 어기며 총선용 불법 위성정당을 만들고 있다.

혁신과 개혁을 외치며 보수 통합을 하자는 자유한국당의 말은 이번에도 공염불인가?

정치공학적 가짜정당 창당으로 자유한국당이 얻게 될 것은 국회의원 의석이 아니라 국민의 엄중한 심판임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선거관리위원회도 법과 원칙에 따라 엄격하고 바른 판단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부대변인 조준영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