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도민 문화 감수성 향상 및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16일부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4월 문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4월 프로그램으로는 「민화(초급), 플루트(초급), 우쿨렐레(초급), 오카리나(초급), 오일 파스텔(초급), 제주4ㆍ3평화기행(1일), 플라워 리스 만들기(주말), 명상 아카데미(초급,야간), 팬플릇(초급,야간), 현대시의 감상과 창작(야간)」 등 10개 과정이다.

‘플루트’, ‘우쿨렐레’, ‘오카리나’, ‘팬플릇’ 과정은 기초 연주방법 습득을 통한 1인 1악기 연주로 음악에 대한 배움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제주4·3평화기행’은 4·3유적지 탐방을 통해 제주 역사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평화와 상생을 기원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현대시의 감상과 창작’ 야간 과정은 현대시를 이해하고, 창작 능력을 배양하여 시를 읽고 쓰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알아보게 된다.

‘플라워(조화) 리스 만들기’ 주말 과정은 리스 틀을 이용해 도너츠 형태의 플라워 리스를 자녀와 함께 참여하여 체험하는 것으로 건강한 가족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단, 코로나19 사태 추이를 지켜 보면서 개강 여부를 최종 판단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역사문화자료 무상 기증자 등에 한해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