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뉴스 이병일기자] 부천시는 지난 18일 사회적 기업 ㈜딜라이트로부터 독거노인을 위한 보청기 100개를 기탁받았다.

 이날 보청기 전달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 김정현 ㈜딜라이트 대표이사, 주학용 사)대한노인회부천시원미구지회장, 각 기관 관계자 및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는 비싼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가족 및 이웃과의 소통으로 활력있는 노년생활을 보내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 ㈜딜라이트가 100개의 보청기 후원 의사를 밝혀 독거노인 「사랑의 소리나눔(보청기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

 
 

  ㈜딜라이트(대표이사 김정현, 보청기제작업체)는 저소득 난청인에게 더 합리적인 가격, 더 좋은 제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이번 사업으로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100명을 대상으로 월15~17명씩 6개월간 보청기를 제작,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대한노인회부천시원미구지회와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심)는 보청기 지원 대상 어르신을 추천하고, 독거노인돌보미가 어르신들을 모시고 딜라이트 부천지점으로 방문하여 청력검사 및 보청기 착용방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김정현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을 계기로 귀가 어두운 분들에게 고품질의 좋은 보청기를 공급해 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보청기 지원사업으로 저소득 난청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덜고, 이웃과 대화하는 즐거움을 찾게 되셔서 다행이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부패방지뉴스 이병일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