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의결

 부산진구의회(의장 장강식)는 9월 3일 제30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및 특별위원회”와 “안전한 부산진구 만들기 특별위원회” 구성을 의결하였다.

 부산진구 마스크 구매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오우택)는 코로나19확산으로 부산진구청에서 주민들에게 배부하기로 약속한 마스크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마스크 구매사기논란의 여파에 대해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마스크 구매계약 과정에 대해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고자 출범하였다.
9월 7일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계획서가 승인되면 12월 6일까지 90일간 조사할 예정이다.

 안전한 부산진구 만들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운)는 이번장마기간 동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발생 상황을 점검하고, 특히 동천주변에 집중피해에 대한 재발방지를 예방하고 발생 가능한 풍수해 예방을 위한 실효적이고 실천 가능한 사전예방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출범하였다.
안전한 부산진구 만들기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은 9월 3일부터 12월 2일까지 90일간 활동한다.

 부산진구의회 장강식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 생활이 어려워진 이 시기에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동료 의원들이 특별위원회 활동을 시작하였으므로, 의회가 해야 할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항상 주민의 편에서 집행부를 감시 ·견제 하고 대안제시를 더욱 충실히 할 것 임을 약속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