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은 9일 권정수 관세행정관을 2020년 ‘8월의 부산세관인’으로 선정・시상했다.

 권 관세행정관은 중국에서 불법 복제된 어린이 영어책 약 36만권을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에 따른 안전 확인을 받지 않고 특송화물로 소량씩 분산 밀수입한 후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판매한 업자를 적발했다.

 
 

□ 또한 업무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도 함께 시상했다.

ㅇ ‘일반행정분야’ 유공자로 선정된 권미진 관세행정관은 마산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피해관련 설문조사를 통해 불편사항 절차개선, 신속통관 및 세정지원 혜택 안내 등 유형별 애로사항에 대한 후속조치를 마련해 시행했다.

ㅇ ‘통관분야’ 송혁준 관세행정관은 성실신고 지원 시스템 운영, 수입신고 품명·규격 기재사항 가이드라인 제작 등 관세청에서 추진 중인 수입신고 정확도 제고 사업의 성공적 수행 지원을 통해 통관시간 단축 및 성실신고 문화조성에 기여했다.

ㅇ ‘감시분야’ 김세윤 관세행정관은 감천항에 입항한 선박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한 동향전파 등 신속한 대응과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한 업무대책 수립 등 비상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의 행정제재 최소화를 위한 계도와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쳤다.

ㅇ ‘적극행정분야’ 이달근 관세행정관은「관세·무역 위험 항목 및 혜택 스스로 알아보기」를 발간·배포해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수출입기업들이 스스로 자신의 기업을 진단해 관세·무역 관련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 다양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부산본부세관은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하거나 기관의 명예를 드높인 직원들을 발굴ㆍ포상하여 사기 진작과 더불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