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중 재산 신고차액 1위 전봉민, 당선 후 재산 866억 증가 해명해야

-이주환, 백종헌, 서병수 의원도 당선 전후 고무줄 재산신고, 철저히 조사해야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의 재산이 총선 때 신고한 금액과 달리 급증한 것으로 드러났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수영구 전봉민 의원은 총선 전후 재산신고 차액이 1,000억원에 육박해 전체 국회의원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어느 하늘에서 뚝 떨어졌는지 모를 재산이 무려 866억원이나 늘어났다는 것이다.

비상장 주식의 재평가가 재산 급증의 주된 사유라고 하지만, 48억 재산이 914억으로 뻥튀기된 것을 수영구민을 비롯한 어느 부산시민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

재산 급증의 경위를 투명하게 밝히는 것은 물론 윤리적으로 공직후보자 재산 신고에 대한 고의성과 성실성도 별개로 평가되어야 한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특히 연제구 이주환 의원은 시의원 재직 당시에 신고했던 5억원에 이르는 예금과 보험금을 국회의원 후보 때는 왜 숨기고 누락했는지 선관위와 사법당국의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

부산진구갑 서병수 의원도 전체 국회의원 중 부동산 재산 신고 차액이 1위다.

국토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신혼집 마련을 위해 절반 이상 대출을 받아야 하고, 소득이 낮은 서민의 경우 50대 중반은 훌쩍 넘겨야 집 장만이 가능한 게 현실이다.

부산시장까지 역임하신 분이 국회의원 당선 후 부동산 재산 차액이 16억 이상 늘었다니 무주택 시민들이 의혹을 가지지 않도록 소상히 설명해야 한다.

금정구 백종헌 의원도 재산과 부동산 문제로 늘상 도마에 오르고 있는데, 언론에서 제기된 양산 어곡 땅 관련 의혹 해명을 포함해 신고재산 급증 사유도 함께 밝히길 바란다.

국회의원을 포함한 선출직 공직자와 공직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의 재산 신고는 사적 영역을 넘어선 공적 윤리, 법적 영역이다.

전봉민, 이주환, 백종헌, 서병수 의원과 국민의힘은 이번 사안을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당국의 수사 결과 허위 재산신고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의원직을 상실할 수도 있는 중대한 사안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국민의힘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이 당선 전후 재산 급증에 대해 부산시민이 납득할 수 있는 명확한 해명과 함께 엄정한 조사를 촉구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SNS 기사보내기
이창우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