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대정부 질문에서 정세균 총리가 ‘신공항은 공약이 아니고 유사한 말씀’이라는 발언이 민주당의 아무런 소명없이 여기저기 떠밀리며 표류하고 있다.

부산시민들은 ‘생존과 안전’을 걸고 중차대한 문제로 임하고 있는 신공항 현안에 대해, 민주당은 정치적 수사를 이용해 책임과 방관의 경계에서 이익만 챙기려고 하는 속셈이 보인다.

선거를 앞두고 부산시민들에게 신공항 추진을 하겠다고는 했지만 ‘가덕도’라는 명확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고, ‘동남권 신공항’이라고 했기 때문에 대통령 공약이 아니라는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과 최인호 의원의 말은 도대체 우리 340만 부산시민을 어떻게 생각하고 한 발언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특히 두 의원은 지난 2016년 총선에서 당시 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부산에서 민주당에 5석을 주면 가덕신공항을 만들어 내겠다’는 약속의 수혜자라 할 수 있으며, 전재수 의원의 경우 민주당 부산시당의 전임 위원장으로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앞장서서 추진했던 분들이기에 부산시민들의 배신감은 더 클 수밖에 없다.

부산시민의 생존문제보다 대통령의 체면치례를 더 중요시하는 민주당 부산시당은 진정 부산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것인지,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의 무사안일을 위한 호위무사인지 정체성마저 의구심이 들 정도이다.

민주당 내에서도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대통령의 공약이 아닌 유사한 말씀’에 대해 오히려 당사자인 전임 부산시당 위원장과 신공항 추진 의원들이 먼저 나서서 대통령과 총리를 옹호하고 있는 현실에 실소를 감출 수가 없다.

340만 부산시민은 민주당 대표나 대통령후보가 국민들과 만나서 한 약속에 대해 그 자리에서 공약인지 아닌지 확인을 받고 공증이라도 해야 공약으로 인정할 것인지 민주당에게 묻고 있다.

분노하고 있는 340만 부산시민과 800만 부울경 국민은 진정 민주당의 정치적 수사에 놀아난 것인지 민주당은 조속한 답변을 내놓아야 한다.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다시 한 번 집권여당인 민주당과 민주당 부산시당에게 신공항에 대한 명확하고도, 책임있는 입장을 표명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2020. 9. 21(월)

국민의힘 부산광역시당

수석대변인 김희곤

SNS 기사보내기
구대용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