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목욕업중앙회 부산시지회의 애로사항 청취 후 지원방향 함께 모색

◈ ‘시 매뉴얼 개정’, ‘계약전력 부담 완화를 위한 한전·산업부 건의’ 등 대책 도출

부산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26일(월) 10시, 시의회 원내대표실에서 「목욕장업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철호 원내대표와 박민성 원내부대표를 비롯한 원내대표단은 간담회를 통해 한국목욕업중앙회 부산시지회의 애로사항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후 지원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업계는 우선, 코로나확진자 발생업소 위주의 세밀한 대응이 아닌, 전체 목욕장에 대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린 부산시의 무책임한 행정을 비판했다. 확진자가 발생한 업소는 극소수임에도, 부산시가 공권력을 과도하게 발동함으로써 업계 전체 영업상에 큰 타격을 초래했다는 것이다. 이에 조 원내대표는 ‘일률적인 행정명령을 통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생기지 않도록, 시에 세밀한 핀셋대응 및 매뉴얼 개정을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 부산시 집합금지 행정명령 : (10.5.~10.11, 8.29.~9.10.) 목욕장 전체 대상

특히 목욕장업의 경우, 영세업장이 대부분인 데다가 계약전력 형태로 운영되기에 영업중단 기간에도 전력에 대한 고정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집중 논의하였다. 이에 원내대표단은, 향후 전력요금에 대해 매달 일정부분 감면받는 방식으로 피해액을 보전받는 방식을 착안하여, 한국전력공사와 산업부에 해당내용을 건의하여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조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 및 사회적 약자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시와 지속적으로 협의중이다”라며, “특히,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희생을 강요받은 업계 종사자분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더욱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창우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