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영화를 만들어 가는 세상’…연수구 SNS 3분영화제 폐막의 1번째 이미지

연수구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연수구와 함께하는 SNS 3분영화제 with Songdo’(이하 SNS 3분영화제)가 지난 31일 시상식과 캠핑영화상영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누구나 영화를 만들어 가는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SNS 3분영화제 대상의 영예는 오른손 부상을 입어 다시는 사격을 할 수 없게 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의 이야기를 담은 ‘kinygma’가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에는 배우라는 꿈과 홀로 아이를 키우는 현실이 맞붙어 공존하는 이야기를 다룬 ‘야상곡’이, 감독상은 1970년대 인천 만석동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한 ‘윈터인만석동’에게 돌아갔다.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10월 23일(금)부터 29일까지 씨네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스트리밍에 이어 30일 개막 행사과 자동차극장 상영에 이어 31일 시상식과 캠핑영화 상영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 상영에는 씨네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본선경쟁작 상영, 온라인 투표와 GV프로그램, 연수스토리와 UCC공모작 상영 그리고 축하인사말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영화인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번 SNS 3분영화제는 자동차극장, 캠핑영화제, 시상식 등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 참여한 350여명 외에 유튜브 생중계와 씨네허브 영화관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1천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영화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시상식에는 대상과 감독상 외에도 본선 경쟁작인 연수구 특별상과 연수구 베스트작품상 시상 등 총 22편의 작품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화제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에 ‘SNS 3분영화제’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누구나 영화를 만들어 가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많은 분들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 현황

- 대상 : kinygma

- 최우수상 : 야상곡

- 우수상 : 다가올 세상

- 감독상 : 윈터인 만석동(winter in Mansukdong) / 김다연 감독

- 각본상 : 5+5 / 이한솔, 윤영섭작가

- 촬영상 : 무영인간 / 유영호 촬영감독

- 남우주연상 : 야상곡 / 류권하

- 여우주연상 : 낯선여자 / 주예은

- 집행위원 특별상 : 대리기사

- 심사위원 특별상 : 외면받는 유기동물

- 연수구 베스트작품상 : 마스크

- 연수구 특별상 : 호모폰사피언스

- 베스트 네티즌상 : family_아이들 우리아이들

- 입선작(9편) : 마스크왕, 천사들의 반란, 거래, 미주, 코로나 추적자,

드림셀러, family_아이들 우리아이들, 생일,

이태백의 대운동회(이상 9편)

 
SNS 기사보내기
임원혁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