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손 가정 등 소외계층 대상 김장김치 및 성품전달 -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이명구) 봉사모임‘여울회’는 지난 7일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사랑나눔 실천을 위해 김장김치와 생필품 등 성품을 마련해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여울회는 중구 관내 결손 가정(34세대), 복지시설 미애원 및 성모마을에 김장김치 300포기와 생필품 등을 후원했다.

□ 1991년에 결성된 여울회는 사랑나눔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ㅇ 매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홀로 어르신, 복지시설 등에 떡, 과일 등 명절음식과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ㅇ 도움이 필요한 중고생 3명에게 매월 장학금 지원, 후원시설에 성품 전달 등 정기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ㅇ 특히, 지난 9월에는 코로나 여파와 장마, 태풍으로 큰 시설 피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모마을에 회원들의 온정의 손길을 모아 후원금을 전달해 뜻 깊은 사랑의 정을 나누었다.

□ 한편, 여울회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0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봉사단체부문「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명구 부산본부세관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여울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했으며, 부산본부세관 김동영 여울회장은“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많은 이웃을 만나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