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맞수 토론회에 시민을 위한 정책은 찾을 수 없어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들의 당내 경선 TV토론이 시민을 위한 정책은 사라지고 상대방 인신공격과 흠집 내기로 얼룩졌다.

여기에다 유력 주자인 박형준 후보가 이명박 정부 청와대 근무 당시 4대강 사업 관련 국정원 불법 민간사찰 결과를 보고받았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첫날 맞붙은 두 후보 중 한 명은 시종일관 새로운 인물만을 강조하고, 나머지 한 명은 검사 재직 당시 범죄자 검거 경력을 장황하게 열거하는 등 자기 자랑으로 일관했다.

심지어 상대 후보보다 본인이 나이가 더 많은데도 불구하고 젊다는 사실만을 강조해 맞수토론의 취지는 사라지고 젊은 사람의 기준마저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다른 두 후보는 여러 언론에서 예상했던 대로 정책검증은 물 건너가고, 과거 정권에 몸담았던 책임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응하기 위해 상대방의 탈당과 창당, 그리고 합당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는 등 흠집 내기에 급급했다.

이런 와중에 박형준 후보는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근무 당시 국정원 불법 민간사찰 결과를 보고받는 자리에 있었다는 의혹이 보도됐다.

4대강 사업 추진과 관련해 환경단체 불법사찰 관련 정보공개 청구를 했는데, 국정원이 당시 청와대 홍보기획관이던 박형준 후보에게 보고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언론은 밝혔다.

당시 청와대 홍보기획관이던 박형준 후보는 국정원의 불법사찰 결과를 보고받았는지, 아니면 자신은 그저 이름뿐인 바지 기획관이고 실세가 따로 있었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

토론에서는 또 해당 후보가 국회의원 시절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당시 보좌진이 사행성 도박업체로부터 불법 자금을 받고 실형을 살았는데, 그 보좌진이 현재 캠프에 몸담고 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해당 후보는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해서는 안된다고 했지만, 시장 후보자로서 국회의원 당시 측근이 저지른 범죄에 대해 시민들께 사죄부터 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SNS 대변인 김삼수

SNS 기사보내기
이창우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