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은 18일 박준형 관세행정관을 2021년 ‘6월의 부산세관인’으로 선정・시상했다.

ㅇ 박 관세행정관은 의료진단장비를 수입하는 다국적기업에 대한 관세조사로 61억원의 세수를 확보하고, 합리적 과세방안을 제시하여 기업의 조세리스크 제거를 통한 경영안정성 확보에 기여했다.

□ 또한 업무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도 함께 시상했다.

ㅇ ‘일반행정분야’ 이용희 관세행정관은 부산항과 함께 한 부산세관의 역사와 의미있는 일화를 소개하는 홍보영상 제작 등 대국민 온라인 소통 강화에 기여했다.

ㅇ ‘통관분야’ 오영미 관세행정관은 다년간 수입신고가격을 과소 신고한 업체를 적발하여 세수증대와 통관질서 확립에 기여했다.

ㅇ ‘감시분야’ 이현정 관세행정관은 멸실 보세화물에 대한 합리적인 과세논리를 정립하고, 적극적인 징수유예 조치로 납세의무자의 고액 추징금 자진납부를 지원했다.

ㅇ ‘조사분야’ 최진성 관세행정관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지 않은 54억원 상당 중고의료기기를 부정수입 유통한 업체를 적발했다.

ㅇ ‘적극행정분야’ 홍성민 관세행정관은 적극적인 규정 해석으로 파산한 업체가 자유무역지역에 장기보관 중인 화물을 폐기하는 등 물류원활화에 기여했다.

□ 부산본부세관은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하거나 기관의 명예를 드높인 직원들을 발굴ㆍ포상하여 사기 진작과 더불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