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후된 부경대 일원 대학로 AR·VR 콘텐츠 구축 및 환경 정비 등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 상습 침수지역인 용호1동 전통시장 수해 방지책 마련으로 지역주민 생명·재산 보호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은 대연3동 부경대학교 일원 대학로 스마트컬쳐스트리트 조성 사업에 10억, 용호1동 삼성시장 일원 침수 저감 사업 8억 등 총 18억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부산을 대표하는 젊음의 거리인 경성대·부경대 일원 대학로에 AR·VR·미디어 기반 콘텐츠 구축으로 청년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향파문학거리 담장 철거 및 목재데크 설치로 시민과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여 코로나19로 침체된 대학로 상권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총 10억의 특별교부세가 투입될 스마트걸쳐거리 조성 사업은 오는 8월에 착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습 침수지역인 용호1동 삼성시장 일대에 우수 박스 신설 및 측구 개선 등 침수 예방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와 더불어 전통시장의 침수 피해를 덜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특별교부세 8억과 구비 6천만원이 투입되며 22년 4월 착공예정이다.

박재호 의원은 “코로나 19로 힘든 대학 주변상권 활성화와 폭우에 침수피해가 반복되는 지역에 작은 희망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들의 피부에 닿는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