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서승진)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구명조끼 입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상으로 진행되며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남해해경청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된다.   }

 이번 이벤트는 온 가족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구명구띵’ 율동 영상*을 활용하여 구명조끼 입기 사회적 분위기 형성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획되었다.

*‘구명구띵’은 남해해경청과 동서대학교가 협업하여 제작한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영상 제목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남해해경청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을 구독 후 ‘구명구띵’율동 영상을 촬영해 #남해지방해양경찰청 #구명구띵챌린지 #구명조끼입기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 후‘구명구띵 챌린지 참석’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당첨자들에게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1명) ▲위닉스 제습기(1명) ▲구명조끼(10명) ▲해양경찰 모형함정 접기 세트(10명)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8월12일 남해해경청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구명구띵’율동 영상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해해경청 SNS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해경 관계자는 “구명조끼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위한 필수품”이라고 강조하면서“소중한 사람과 함께는 구명구띵 율동을 통해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