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9. 14:30, 동구 소재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 방문…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양해와 동참 부탁

◈ 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방역 수칙 철저 준수 당부… 코로나19 현장 행보 이어가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늘(9일) 오후 2시 30분, 동구에 소재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광역시지회를 직접 찾아 부산지역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양해와 동참을 당부했다.

부산지역에서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총 764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특히 지난 7일에는 최초 확진자 발생 이후 하루 최다 인원인 171명이 확진되는 등 그야말로 전방위적인 감염이 확산하는 추세이다.

이에 시는 어제(8일) 박형준 부산시장이 주재하는 긴급 브리핑을 열고, 의료시스템의 위기를 강조하며 내일(10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강인중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지회장을 만나, “장기간 이어지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였음에도 시의 방역 조치에 인내하고 협조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심을 거듭했으나 지금의 확산세를 잡지 못한다면 의료시스템으로는 감당할 수 없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하게 되었다”라며 “손실보상 등 피해업종에 대한 지원책은 정부와 협의하여 하루빨리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장에 사용 가능한 국민지원금 역시 9월 중으로 신속히 지급하여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지금의 위기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업자와 종사자의 개인 및 시설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라고 당부하였다.

강인중 부산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업계의 피해가 막심하지만, 강력한 조치를 통해 빨리 확산세가 잡히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부산시의 방역지침에 최대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오도영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