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 위법·부당 사례, 예산낭비 사례, 시민 불편사항 등 ▶ 시의회 홈페이지 및 우편 접수

◈ 접수된 제보는 각 상임위별 행정사무감사에 활용

◈ 신상해 의장, “시민 참여를 행정 견인과 견제의 마중물로 삼고 강한 의회로 발돋움 할 것”

부산광역시의회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센터”를 통해 시민제보를 받는다.

시민제보 대상은 시와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사항, 각종 시책 및 사업의 개선 필요 사항, 시비보조금 부당수령 및 예산낭비 사례, 기타 생활에 불편을 느낀 사례 등 이다.

단, 개인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익명 제보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한다.

제보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부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council.busan.go.kr), 우편(연제구 중앙대로 1001, 운영전문위원) 및 팩스(051-888-8469) 등을 통해 제보 할 수 있다.

접수된 제보는 각 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 대상에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제보자 신분과 제보내용은 철저히 비밀로 보호한다.

신상해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센터를 통해 많은 시민이 제보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시민 참여를 행정 견인과 견제의 마중물로 삼아 보다 강한 의회로 발돋움 할 것”이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