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은 21일 정종석 관세행정관을 2021년 ‘10월의 부산세관인’으로 선정・시상했다.

ㅇ 정 관세행정관은 물류대란으로 인해 수출 컨테이너 선박을 구하지 못하는 수산물 환적 수출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벌크선을 이용한 수산물 환적 수출이 가능하도록 비가공증명서* 발급 및 적재 관련 물류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했다.

* 제3국을 환적이나 경유하여 국제운송 할 경우 직접운송원칙을 증빙하는 서류로 EU로 환적 냉동수산물 수출 시 필수서류

□ 또한 업무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도 함께 시상했다.

ㅇ ‘통관분야’ 이영숙 관세행정관은 고위험 품목에 대한 집중적인 수입신고서 심사로 품목분류오류 및 FTA협정세율 적용오류를 적발하는 등 세수증대에 기여했다.

ㅇ ‘감시분야’ 최수빈 관세행정관은 선용품 과다적재신고 방지를 위한 「선박용품 관리강화 방안」을 마련·시행하여 선박용품 국외부정유출 가능성을 사전 차단했다.

ㅇ ‘심사분야’ 송우진 관세행정관은 다국적기업의 국내지사가 반도체 검사장비의 수리 또는 대체를 위해 본사로부터 무상으로 수입한 부품의 가격자료 확보로 누락세액 13억원을 징수하는 등 과세품질 제고에 기여했다.

ㅇ ‘조사분야’ 박지민 관세행정관은 베트남과의 형사사법공조를 통해 석면 함유 가능성이 높은 활석 3.5만 톤을 백운석으로 위장하여 수입한 업체를 검거하여 국민건강 위해물품의 국내반입을 사전 차단했다.

□ 부산본부세관은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하거나 기관의 명예를 드높인 직원들을 발굴․포상하여 사기 진작과 더불어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