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PA, '부산항 크루즈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 매뉴얼' 수립

K-PORT 방역·안전 등 크루즈 인식개선 위한

항만당국, 선사, 여행사 대상 비대면 홍보활동 추진 -

부산항만공사가 '위드코로나'에 맞춰 '부산항 크루즈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 매뉴얼'을 수립하는 등 크루즈 활성화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11월부터 시작되는 정부의‘위드코로나’에 맞춰 항만 방역체계 구축과 크루즈 관광 수요 회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부산항 크루즈 코로나19 대응 및 방역 매뉴얼'을 국내 처음으로 수립했다고 21일 밝혔다.

매뉴얼은 10월 중에 영문과 중문, 일문 등 3개 국어로 작성․완료하고, K-PORT 방역·안전 등 크루즈 인식개선을 위해 항만당국, 선사, 여행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홍보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홍보활동으로 한일크루즈 항만협의체를 매분기 운영하고 매년 7월 열리는 한국관광국제박람회 등에 참여한다. K-크루즈 온라인 부산항 홍보관을 마련, 잠재적 크루즈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나선다.

또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부산크루즈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위드코로나 시대 크루즈 관광 수요 흡수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부산항을 찾는 크루즈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크루즈 팝업마켓'을 고정시설로 건립하는 계획을 마무리하고 사업자 선정에 들어갈 계획이다.󰡐크루즈 팝업마켓'은 부산항 국제여객 제2터미널에 대기 공간과 선원 라운지, 상업시설 등을 갖춘 시설로 건립된다.󰡐크루즈 팝업마켓'은 9개 기관과 협회의 협력을 통해 모두 15개 업체가 참여, 연간 10억 원 이상의 지역 매출 창출이 예상된다.

BPA 김춘현 운영본부장은 "위드코로나에 맞춰 부산항의 효자상품인 크루즈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부산관광산업과 연관산업이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지귀웅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