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이중환, 이하 센터)는 목포지역에 기항·입항하는 선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목포항선원복지회관 개관식을 오는 7일 오전11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 날 행사에는 엄기두 해양수산부 차관,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 정태길 위원장, 목포지방해양수산청 김성수 청장, 목포선원노동조합 이동수 위원장, 목포시청 강효석 부시장, 목포시의회 박창수 의장, 한국해운조합 고성원 회장, 수산업협동조합전남본부 이준서 본부장 및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목포분원 손순봉 본부장 등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 새롭게 개관한 목포항선원복지회관은 총 면적이 387.57㎡인 지상 2층 건물이며, 국비 약 20억원이 투입됐다.

□ 해당회관은 목포지역사무소, 선원휴게실을 비롯하여 선원숙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목포지역에서도 센터의 사업을 one-stop으로 이용하고, 선원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이중환 이사장은 “이번 목포항선원복지회관 개관을 통하여 지역선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 해당 회관의 운영을 위하여 후원해주신 한국해운조합 및 수협중앙회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센터의 전 임·직원들은 선원들의 직업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