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8. 오후, 행정부시장 집무실에서 개최… 행정부시장 주재로 관계 실·국장 참석

◈ 부산시 차원의 지원대책 등 논의 ▲사고수습지원상황실 설치·운영 ▲해수부 운영 ‘가족지원반’ 부산시 인력 파견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력 등 적극적인 대응 나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8일) 오후 시청 행정부시장 집무실에서 대만 해역 교토 1호 예인선 조난 사고와 해경 헬기 추락 사고 사망·실종자 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8일 오전 박형준 부산시장은 외교부를 직접 방문해 최종문 외교부 2차관에게 신속한 구조 작업 등 사태 해결을 위한 각별한 노력을 당부한 바 있다.

이날 비상대책회의에는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의 주재로 관계 실·국장들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이번 사고 구조상황과 중앙정부 대응 상황을 공유하고 부산시 차원의 지원대책 등을 함께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시는 관계 실·국으로 구성된 사고수습지원상황실을 8일부터 운영해 즉각적인 사고수습지원에 나선다. 또한, 선원 유가족 지원을 위해 해수부가 운영하는 ‘가족지원반’에 부산시 인력을 파견하고, 해경과의 협의를 통해 해경 유가족의 지원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정부 및 유관기관, 선사 등과의 대책협의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사고수습을 위해 시·구군 차원의 재난보험 등 재정 지원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시 차원의 지원방안을 계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관련 부서에는 “시민들에게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행정부시장을 중심으로 관련 실․국․본부가 긴밀히 협조해 적극적인 사고수습과 지원대책을 즉각 실행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