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 20.(수) 오전 10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열려(온라인 동시에) -

-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더행복, 아디스티 성악중창단 공연,

부산장애인총연합회 히스토리 사진전, 장애인 서비스 지원관 및 홍보관 운영,

2022년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코로나19 가정지원금」 장애인가정 20곳에 전달-

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 후원회장 김태훈)는 다가오는 4월 20일 수요일 오전10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와 동시에 진행된다.

장애인의 날은, 1981년 유엔에서 제정한 세계장애인의 해에 제정된 우리나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1981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부산광역시가 후원하고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주최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는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라는 주제로 조창용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신상해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 복지유공 수상자, 장애인 등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하여 250명 내외로 참석하며 당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장애인들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되는 것에 동참할 수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복지 유공자에게 보건복지부장광 표창, 부산광역시장 표창 및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감사장, 부산광역시교육감 감사장, 부산장애인총연합회장 감사패 등이 수여된다.

특히,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더행복 공연, 아디스티 성악중창단 공연,

부산장애인총연합회 히스토리 사진전, 장애인 서비스 지원관 및 홍보관 운영,

2022년 부산 장애인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는 장애인 가정에는 「코로나19 가정지원금」 50만원씩 총 2,000만원이 장애인가정 20곳에 전달된다.

이 지원금은 무학 좋은데이,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 인앤아웃의원, 광도한의원, 부산은행, (주)테크유니온, 한국장애인자립협회, 국제라이온스협회355-A(부산)지구, SK텔레콤, 국림피엔텍(주), 부산도시가스 등 후원업체로부터 후원받은 후원금으로 조성되었다.

행사 끝 순서로는 행운권 추첨 및 축하공연, 석고상 마임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고, 수상자들이 멋지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별도로 마련했다.

그 동안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손꼽아 기다린 부산의 모든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들은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 참여하면 된다. 누구나 ‘부산장애인총연합회’ 또는‘부산 장애인의 날’ 로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함께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참석하신 분들 중에서도 100명을 추첨하여 온누리상품권 2만원 상당을 선물한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