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3. 10:30, 신라대 대운동장에서 2022년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 개소식 개최

◈ 5년간 163억 원 투입해 부산 미래 이끌 반려동물산업 특화 연구단지 조성…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해 3,000m2 규모 야외 여가 공간 개방 예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3일) 오전 신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2022년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 개소식을 연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연구단지 조성사업’은 대학의 인프라와 연구성과를 지역 산업과 연계한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하고 기업의 기술혁신과 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등 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이고,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첫 번째 사업 주관기관에 동명대가 선정된 바 있다.

오늘 대학혁신연구단지를 조성하게 되는 신라대는 지난 4월 대학혁신연구단지 주관기관으로 선정됐고, 5년간 시비 40억 원을 포함한 총 163억 원을 투입하여 반려동물산업 육성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반려동물 제품 실증을 위한 야외 테스트베드가 올해 내 조성될 계획으로, 테스트베드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각종 훈련 시설과 더불어 신라대 반려동물학과와 연계한 행동교정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테스트베드는 부산시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여가 공간 확충을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민들에게 자유롭게 개방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신라대 김충석 총장, 동명대 전호환 총장,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서용철 원장, 반려동물 관련 기업 대표, 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대학의 강점을 특화하여 지역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지산학 협력 선순환 생태계 조성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앞으로 신라대가 반려동물분야 혁신 거점이 되어 반려동물산업 육성에 적극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태호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