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뷰티 국내 기업, 해외 바이어, 인플루언서들이 총출동한 ‘2022 Beauty Trade Show’가 10월 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 소재 뷰티 중소기업 200곳, 국내외 바이어 300곳이 참가하는 2022 Beauty Trade Show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고객지원실 및 아트홀 2관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소재 뷰티기업의 B2B 및 B2C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22 Beauty Trade Show는 ‘서울뷰티위크’와 연계하여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 동안 사전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서울뷰티위크의 뷰티 인디 엑스포 참가기업 중 25개사를 대상으로 바이어 20개사와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했으며, 수출 상담 70여 건 및 상담액 200만불을 달성했다.

사전 수출상담회는 상품을 전시하는 ‘뷰티 인디 엑스포’와 연계해서 진행하여 바이어가 현장에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장에서 상담 매칭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어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2022 Beauty Trade Show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회 △해외 라이브커머스 △수출 컨설팅 △뷰티 상품 쇼룸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18개국, 300개의 국내외 바이어사가 참가한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회는 최종적으로 1,100여 건의 수출 상담이 이루어져, 2천만불 이상의 계약 추진액을 달성했다.

실제로 행사 중에 12건의 계약 및 MOU도 이루어졌으며, 그 금액은 약 400만불에 달한다. 특히, 사전 수출상담회에서 상담을 진행했던 지니더바틀과 베트남의 SCJ TV Shopping은 10만불 상당의 MOU를 체결하였다. 이외에도 국내 참가기업 8개사가 행사 현장에서 미국, 일본 등 7개국의 바이어와 수출 계약과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냈다.

올해 6,8월 TRADE ON 해외 온라인 비즈 매칭에 참여했던 20개의 재참가 해외 바이어 중 일본과 싱가포르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만났던 기업과 오프라인으로 다시 만나 현장에서 샘플을 발주하고, 향후 MOU 체결을 논의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해외 라이브커머스는 팔로워 100만명 이상의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 5팀과 뷰티 중소기업 50곳이 참가했다. 틱톡·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현지 소셜 미디어 채널과 라자다·타오바오 등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 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 K-뷰티 제품을 소개했다.

수출 컨설팅에서는 관세·통관·인증을 비롯한 기업 경영에 필요한 자금·세무·특허·노무 등 관련 전문가가 현장 부스 컨설팅을 통해 수출 애로사항 해소를 도왔다. 서울산업진흥원의 서울기업·규제지원센터를 비롯하여, 서울본부세관, 카페24, 알리바바닷컴, UPS코리아 그리고 유엘솔루션코리아가 컨설팅에 참가했다.

이 밖에도 희망 기업 100여곳을 대상으로 뷰티 상픔 쇼룸을 마련해 현장 참가 바이어들의 상품 홍보 및 현장 비즈니스 매칭을 유도했다.

한편, 2022 Beauty Trade Show 행사 개요 및 참가업체 목록은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수출 플랫폼인 TRADE ON 내 EVENT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김석후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