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1월 2일 오후 4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진구가야청소년센터(센터장 이주영)’와 21번째 통합방과후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부산진구가야청소년센터는 가산초 등 11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야통합방과후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 통합방과후학교는 지난 2017년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학교 밖 방과후학교 사업으로, 지역 기관과 대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운영하는 것이다.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양질의 문·예·체 프로그램 등 시대 변화와 학생의 신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가야통합방과후학교’는 전문 강사를 활용한 AI웹툰, 코딩드론, 뉴스포츠, 드럼교실 등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학생들의 이동 편의와 안전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수업 참석과 귀가 알림 SMS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통합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오도영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