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9일‘소방의 날’맞아 동서대학교(영상애니메이션학과·광고홍보학과)와 협업

기념 영상물 제작

◇『119부산』유튜브 등 부산소방 SNS 활용 홍보 및 전파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오는 11월 9일 ‘제60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기념 영상물(2편)을 제작해 『119부산』유튜브 등 부산소방 SNS를 통해 공개했다.

□ 해당 영상물‘서동 히어로’와‘생일축하’는 각각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및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제작된 것으로,

‘서동 히어로’는 부산에서 발생한 실제 사건[2006.11.14. 금정구 주택붕괴 사고 / 소방공무원 순직(故. 소방위 서병길)]을 모티브(motive)로 하여 화재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소방대원들의 활약상을 3D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당시 상황의 긴박성을 더했다.

‘생일축하’는 11월 9일 소방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내용을 담아 일년 중 기억하고 싶은 생일로서,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오는 제60주년 소방의 날 행사는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애도하고 추모하기 위해 전면 취소되었으며, 앞으로 소방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하여 신뢰받고 따뜻한 119로 시민과 함께하는 부산소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