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16.(수) 10:00, 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민생경제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영세소상공인 긴급생계자금 지원, 청년계층 고금리 대환대출 지원 등 500억원 규모

부산광역시의회는 오는 11월 16일 10시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BNK부산은행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의회와 BNK부산은행이 3高(高금리⋅高물가⋅高환율)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 영세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에 대한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한 것으로

영세 소상공인 긴급생계자금 지원을 위한 400억원과 청년계층의 고금리 대출로 인한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대환대출자금 100억원을 포함, 총 500억원 규모의 지원책으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은행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하는 부산은행의 적극적인 의지 속에 마련되었다.

향후 부산시의회와 BNK부산은행은 앞선 지원책 이외에도 ▲ 부산시민의 이자비용 부담 완화 ▲ 상환부담 경감 ▲ 금융거래 재기지원 등 협약내용에 포함된 각종 지원방안에 대한 정책 지원, 상품개발 등에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은 “무엇보다 민생경제 회복을 의정활동의 최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향후 민생경제대책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어 안감찬 BNK 부산은행장은 “지역민들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살기좋은 부산을 만드는데 작은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