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심장장애인협회(회장 김성득)는 「심장질환 예방과 관리」란 제목으로심장질환자 및 심장장애인들에게 자료집을 만들어 11월 말일 배부 했다.

▲ 심장질환자 및 심장장애인 자료집 발송 준비하는 봉사자의 전경
▲ 심장질환자 및 심장장애인 자료집 발송 준비하는 봉사자의 전경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심장전문의 BHS 한서병원 우종수 소장님께 자료를 의뢰하여 ‘동맥질환 中 연축성 질환과 죽상동맥 경화증의 원인과 대처’ 라는 소제목으로  2022 심장질환 예방과 관리 자료집 배부하여 심장환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총 사망자 수는 31만 7680명으로 전년 대비 4.2% 늘어났으며, 이는 통계청이 사망원인을 작성하기 시작한 1983년 이후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사망원인 1위는 암, 2위가 심장질환이며, 특히 부산은 심장질환 사망자가 37.6명으로 전국 평균(27.1명)보다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는 2000년 이후 통계에서 가끔 2위를 기록할 뿐 대부분 가장 높게 나와 부산의 건강 지표 수준을 알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부산심장장애인협회에서는 부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심장예방캠페인을 개최하여 심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치료보다 예방이 더 중요함을 알리며 또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심장질환자와 심장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심장질환 예방 관련 자료집을 만들어 배부하였다.

부산심장장애인협회 김성득 회장은 매년 심장질환 예방과 관리의 내용을 실은 심장예방 홍보 자료집과 기념품을 함께 동봉하여 500명의 심장질환자들에게 배부하였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부산 만들기에 앞장서는 심장지킴이로써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