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세관장 고석진)은 9일 부산세관 3층 접견실에서 이랜드그룹(무역본부장 고관주 상무)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지원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ㅇ 이번 감사패는 AEO 인증업체를 다수 보유한 이랜드그룹의 글로벌 법규준수, 수출입 안전관리, 무역공급망 안전 확보를 위해 부산본부세관이 수행한 헌신과 지원에 대한 감사의 표시이다.

ㅇ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글로벌 표준 수출입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공인 인증 제도로,

- AEO 인증을 받은 업체는 신속통관·검사축소 등 관세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고 있으며, AEO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국가 간에 상호인정협정(MRA)이 체결되면, 상대국에서도 검사축소, 검사선별시 우선검사 등 통관상 혜택을 받게 된다.

- AEO 인증업체는 업체별로 지정된 기업상담전문관으로부터 법령 제·개정 사항, 관세행정 변경, 우수사례 및 통관적법성 자율점검 자료 등 공인기준 이행과 법규준수 향상에 유용한 정보를 수시로 제공받는다.

ㅇ 이랜드그룹은 이랜드월드(주), 이랜드글로벌(주) 2개 계열사가 AEO 인증을 받아 관세행정 협력 제도에 참여하고 있다.

□ 고석진 부산본부세관장은 “앞으로도 무역공급망 안전 확보를 위해 관세행정상 지원에 전력을 다하여,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