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10(토) 14:00 지오파트너스,‘여성과 청년이 함께하는 민주적 국민정당의 꿈’강연 및 토크콘서트

- 12/17(토) 10:00 시당, 정봉주 교육연수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령에 기초한 정세인식’토요정치특강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여성위원회(위원장 권성하)와 청년위원회(위원장 이의찬)가 10(토) 오후 2시 서면 지오파트너스에서 이해찬 상임고문 초청 ‘토요 정치특강’을 개최한다.

노무현 참여정부 국무총리를 역임하는 등 민주당의 살아있는 역사로 평가받는 이해찬 상임고문은 2018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당선돼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바 있다.

이번 강연에는 250명이 넘는 당원과 시민들이 사전에 참여신청을 해 큰 호응을 보였으며, 사전 신청자들은 ‘민주당이 나아갈 길’과 ‘대한민국 여론의 현주소’, ‘20대의 지지를 모으기 위한 민주당의 전략’, ‘여성·청년들의 활동방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연을 요청했다.

권성하 여성위원장은 “여성위원회의 첫 사업으로 이 강연을 준비했다. 이 시대의 큰 어른을 모시고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혜안을 듣고 싶다.” 며 “여성 당원분들이 보내주신 질문에는 교육, 육아, 취업, 정치 등 다양한 주제가 있었다. 이를 반영해 차후 여성위원회 강연도 세분화해서 준비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이해찬 상임고문 초청 강연에 이어 오는 17일(토) 오전 10시 부산시당에서는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위원장의 ‘토요 정치특강’이 열린다. 정봉주 교육연수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강령에 기초한 정세인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SNS 기사보내기
이창우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