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21. 14:00, 2022년도 부산자치경찰 소통단 간담회 개최, 소통단 우수 활동자·관계자 등 14명 참석

◈ 우수 활동자 시상·격려, 자치경찰 성과보고 및 소통단 활동사항 보고, 활동방향 논의 등 순으로 진행

부산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는 어제(21일) 오후 2시 국민연금공단 18층 자치경찰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자치경찰 소통단’ 간담회를 갖고 소통단원 중 우수 활동자 12명을 선발하여 자치경찰위원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치경찰 소통단 우수 활동자 시상을 통해 노고를 격려하고, 자치경찰 성과보고 및 소통단 활동사항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소통단 활동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부산자치경찰 소통단’은 지난해 7월 자치경찰제 홍보와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시민 공감대 형성과 각계·각층의 참여를 통한 다양한 의견을 치안행정에 반영하고 자치경찰의 다양한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대학생, 일반시민, 공무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된 527명으로 운영되고 있다.

소통단원들은 그간 지역의 치안현장 행사 및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는 물론 소통단 밴드(BAND), 홈페이지,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자치경찰 정책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자치경찰 치안시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문선희 씨는 “소통단으로 활동하며 치안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자치경찰 정책을 더 많이 알려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자치경찰위원회 정용환 위원장은 “어느 시‧도 위원회보다 부산자치경찰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소통단의 적극적인 홍보와 정책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 많이 귀 기울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든든한 자치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