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부산역’연구 세미나 -

 제9대 부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부산역(부산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는 모임)’에서는 12월 23일(금) 16시 부산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시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시관리계획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구 세미나를 개최한다.

□ 이번 연구 세미나는 부산의 전출인구와 고령인구의 증가, 이에 따른 부산시 전체 인구감소 문제, 탄소중립․디지털 전환 및 급속한 시대의 변화에 대한 부산시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지역균형발전과 부산시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큰 밑그림을 부산시의회가 함께 고민하기 위하여 도시관리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개최한다.

□ 먼저, 부산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시관리계획의 이해란 주제로 부산시 강서구 도시개발국 김이훈 국장이 도시관리계획의 체계 및 내용 전반과 부산시의 도시관리계획 현황을 발제한다. 더불어서 부산시 2040년 부산 도시기본계획과 방향을 소개하고 이에 대하여 심도깊은 논의와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 성창용 의원(부산시의회 의정연구단체 ‘부산역’ 대표)은 “도시균형발전의 일환으로 부산이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산재해있다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서 부산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시계획 설계부터 부산시의회가 함께 고민하고 더 나아가 우리 부산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부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산역’ 연구모임은 7명의 의원(성창용 의원(대표), 김태효 의원, 김형철 의원, 반선호 의원, 박진수 의원, 성현달 의원, 송우현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부산시 인구구조 변화 가속화에 따른 부산시 주요 정책 현안 대응과 부산시 재정 및 주요 경제 정책의 효과성 점검과 평가를 통해 부산시 주요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방안을 연구한다.

SNS 기사보내기
천경태(오동)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