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 컬리어스 2023 Global Investor Outlook 보고서 발표

부동산 투자 전문 기업 컬리어스 2023 Global Investor Outlook 보고서 발표

 

선도적인 부동산 전문 서비스 및 투자 관리 회사 컬리어스(NASDAQ and TSX: CIGI)는 2023 Global Investor Outlook 보고서를 공개하고, 글로벌 부동산 시장이 2023년 중순에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년간 지정학적 긴장 고조와 경제적 충격, 불규칙한 통화 정책 등에도 불구하고 영국, 미국 등에서는 이미 가격 조정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보편적 현상은 아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2023년 가격 조정이 각 섹터와 시장별로 큰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아시아태평양 지역 투자자, 경제 성장에 낙관적 전망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에서 경제 성장에 가장 낙관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투자자 가운데 절반 이상(53%)이 지역 경제 성장의 결과를 긍정적으로 예상한 반면,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의 41%, 미주의 38%와 비교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아시아태평양 지역 응답자 가운데 43%가 세계 경제 성장의 결과를 긍정적으로 내다봤는데 이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38%), 미주(28%)보다 높은 수치다.

존 하워드(John Howald) 컬리어스 아태지역 자본 시장 및 투자 서비스 부문 Executive Director (Head of International Capital, Asia Pacific)는 “2023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그 어떤 지역보다 우수한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호주, 홍콩, 한국 및 싱가포르 등 핵심 시장을 필두로 앞으로 12개월은 힘든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유럽 및 북미 시장에 많이 노출된 다국적 투자자들은 아시아에 대한 투자가 현재의 인플레이션 및 금리 환경으로부터 조금 더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또 부채 시장이 안정화되고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2023년에는 사모펀드로 인해 M&A가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김석후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