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전경

서울 송파구 아이코리아 전경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이사장 김태련)이 ‘2022년 집합 보수교육기관 평가’ 결과에서 전체 1위를 하며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최상위 평가를 받은 3개 기관에 수여되는 것으로,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이 가운데 가장 높은 1위로 평가받았다. 보수교육기관 평가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교육을 진행하는 전국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아이코리아는 총 4개 영역 가운데 기본환경, 교육운영, 기관운영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총점 99.6점으로 전체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얻었다. 특히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매년 최상위 등급(A등급)으로 평가받아왔으며, 높은 수강생 만족도(4.9점/5.0점(만점))로 전문가들과 수강생 모두에게 우수성을 입증해왔다.

한국보육진흥원은 평가 결과를 통해 교육의 기본 환경 구성이 매우 우수하고, 전문성 있는 강사진을 구성·배치해 수강생의 중도 탈락률이 0%로 수강생 관리에 대한 노력이 돋보인다며, 자체 개발 교육 과정이 차별성 있게 개발·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1992년부터 설치·운영돼 20여년간 유능한 보육교사를 배출해 왔으며, 다양한 보수교육 및 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40여년간 대한민국 유아교육 발전을 이끌어온 아이코리아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실시간 비대면 교육 방식(Zoom)과 메타버스(ZEP) 연수 등 시대적 변화를 이끌면서 안정적으로 교육·연수를 진행하는 선도 기관 역할을 해왔다.

아이코리아 보육교사교육원은 3월 31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육교사교육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아이코리아 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김종복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