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지난 3월 11일 진행된 2030 세계박람회 개최 기원 행사인 “온국민 엑스포 염원 걷기 대잔치(부산시,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엑스포 유치 열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에 참여 신청을 한 내·외국인 1,000여명이 함께했다. 걷기 행사 이외에도 포토존 설치, 타투 프린팅, 전통 딱지놀이 등 약 1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의 면모도 갖췄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부산역 광장에서 출발하여 친수공원 내부까지 자유롭게 거닐며 공원에 조성된 경관수로와 각종 녹지시설 속에서 휴식을 즐기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BPA는 최근 북항 재개발 사업에 대한 시민 관심이 높아져 2030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행사 개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히며 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 기대에 부응하고자 개최를 위한 행사 관련 장소 제공 등에 협조할 계획이라 전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북항 재개발 지역은 부산의 새로운 역사를 쓸 2030세계박람회의 무대가 될 장소”라며 “부산 유치를 실현하는데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지귀웅 기자
저작권자 © 부패방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